한국어

  aboutKLHC_title.jpg

 

aboutKLHC_ab_01.jpg

 

 



KLHC는 Korean Lindy Hop Championships의 약자로써, 

부문 별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훌륭한 린디합퍼를 뽑는 대회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스윙 관련 행사가 있지만,  대회 만큼은 여러가지 이유로 활성화 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CSI에서는 순위를 매기는 대회는 지양하여 왔으나, 우리나라 스윙댄스의 발전을 위해서 대회를 함께 유치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대회는  수준 높은 경쟁을 위해서 참가 부문은 가능한 한 줄였습니다.  

대회는 당일 예선을 거치고 저녁에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며, 

캠프와 대회를 구분하여 CSI에 참가하지 않는 댄서분들도 대회에만 출전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 대회에 참가해 보면 알게 되는 사실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어느 정도 알려진 댄서들이 입상하게 됩니다. 

사실상 실력에 큰 차이가 없다면, 검증 안된 뉴 페이스 보다는, 검증된 댄서가 더 신뢰가 가겠지요. 

하지만 한국에 살면서 대회에서 알아줄 만큼 외국을 여행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 댄서들은 지금까지 들러리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KLHC를 통해 한국의 대표로 인정 받고 나간다면, 조금이나마 그러한 벽을 넘을 수 있는 구름판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실제 대회에 참가하는 댄서들이 증명을 해주고 있으며, 

실제로 KLHC 2011 입상자 두 커플이 KLHC의 후원을 통해 메이저 국제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그 중 정우&크리스탈님은 ESDC를 통해 우리나라 스윙 댄스 커플 최초로 국제 대회 우승자가 되었으며,

제갈량&토깽님님 또한  ILHC와 ULHS의  여러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하며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KLHC를 통해 세계적인 대회에 나가서도 입상할 수 있을 댄서를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하는 꿈과 목적이 생각보다 너무나 빨리 이루어 졌지만,

앞으로도 더 많은 꿈들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스윙 댄서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열정이 있는 스윙 댄서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